우리나무 소개 –

우리나무

[ wulɪ · nʌmu ]

“우리나무”는 조선족들의 인터넷 문화공간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사이트입니다.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들의 경험과 생각을 기록하고 유용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또한 우리의 문화와 소중한 가치를 좀 더 널리 알려지게 하는것이 “우리나무”의 미션이고 취지입니다.

나라와 민족과 사회의 큰 틀을 다룬 것도 글이요, 개인과 가족과 일터의 작은 삶을 적은 것 역시 글입니다. 고향 공동체와 타향 새 터전이 공존하는 조선족의 현실에 비해, 글의 세계에 비쳐지는 조선족 이미지는 한쪽으로 기울어진 감이 있습니다. 내가 만든 레시피, 금쪽같은 휴가여행, 타향육아의 홀로서기, 좌충우돌 창업기, 울고웃던 유학생활, 달콤쌉쌀 회사일상… 이러한 것들이야말로 실제로 우리 곁에 일어나고 있는 꿈과 사랑의 작은 력사들입니다. “우리나무”는 이러한 력사의 공백을 여러분들과 함께 메워가고 써가고자 합니다.

“우리나무”는 글을 쓰고자 하는 성의와 열정이 있는 분들에게 자신만의 문화공간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 공간에서 작가님들은 자유롭게 자신의 작품을 발행할수 있습니다. 단 우리나무팀의 취지와 규정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규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보기)

작가님들은 “우리나무”가 마련해 드린 공간을 적극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 밖의 일은 우리나무팀에 맡겨주십시오. “우리나무”는 갓 걸음마를 시작했습니다. 이 어린 애목을 한그루의 튼실한 나무로 키워가는 건 우리나무팀과 여러분의 몫입니다.

우리나무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구요? (더보기)

글쓰기
작가님의 좋은 글을 기대합니다.
1. 아직 완성되지 않은 글의 초고는 "원고 보관함"에 저장하세요. 2. 원고가 다 완성되면 "발행하기"로 발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