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골든위크에 친구3명이서  각자 집에 똥강아지 데리고 , 여자 6명이  치바현에 있는 목장으로  떠났다 .

친구가 차를 몰고  나는 운전석옆에 ,  뒤에 꼬맹이들과 친구 한명이 탓다.

골든위크라서  10시쯤부터 길이 막히기 시작했다 .  1시간반거리를 거의 2시간 넘게  도로에서만 엉기적엉기적   움직이다보니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할때쯤 … 뒷좌석의 친구가    “너넨  언제가 가장 행복하니? ” 라는 질문을  뜬금없이 던져왔다.

지금 이시각 , 움직이지 않는 차량속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라고요???

눈을 질끈 감고 “글쎄~흠 …”    뜸을 들이면서 애써 생각해보았다 …

나는 언제가 가장 행복했던가?   뭘 할때 가장 행복했던가 ?  

우리나무  여러분들은 , 언제가 가장  행복했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柳原- (柳하라 )

내꿈은 오래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기 ‼️

작가를 응원해주세요

좋아요 좋아요
9
좋아요
오~ 오~
0
오~
토닥토닥 토닥토닥
0
토닥토닥

댓글 남기기

  1. 행복이라면 또 너무 대표적인거 골라야 할거 같아서 그냥 하기 좋아하는 기분 좋은 일을 고른다면: 어릴때는 간식 먹으메 책보기, 지금은 재밌는 사람이랑 뭐든 한잔 하기. 젤 좋은건 혼자 있기. 류는요?

  2. 밤중에 다 조용할 때, 혼자 마음에 드는 글을 쓰고 마침표를 찍는 순간,
    하루 종일 빡세게 일하다 저녁에 맥주를 꺼내서 첫모금 마실 때,
    퇴근해서 집문 열었는데 아들래미가 달려와 목 끌어안을 때,
    남편이 딱 내 듣고 싶었던 말을 했을 때,
    일요일 저녁 설거지 하고 바닥 닦고 애 숙제 봐주고. 빨래 개이고, 다 바쁘고 나서 샤워하고 얼굴에 팩 붙이구 쏘파에 누워 핸폰을 들 때… 등등임다

    1. 그치에? 친구의 질문에 선뜻이 답을 할수 없어서… 너는 ? 하고 질문하니,,, 친구가 서점에서 맘에드는 책을 안고 나오는 순간이라고 했어요 ㅎㅎㅎ
      나는 지금도 확실한 답을 못찾았음다 ㅏㅓ
      예쁜 꽃을 봐도 아 이쁘구나… 맘에드는 책을 사안고 나와도 그냥 책을 삿다는것뿐 …
      맥주 첫모금도 시원하구나 ~이정도 ,,, 나쁘지 않고 좋은 순간들이지만, 그렇지만 가장 행복한 느낌은 못받음다… (무덤덤 )

  3. 가장 행복한 순간이 언제였던지 몰라도 우리는 행복해 질 수 있잖아요. ㅎㅎ 가장 행복해지는 방법은 ‘큰 행복’이 아니라, ‘작은 행복’을 자주 느끼는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따금 행복이라 느껴지는 순간들이 찾아 오거든, 여기에 와서 댓글을 달아보는 건 어떨까요? 행복을 기록하는 사소함이 모이면 또다른 행복을 가져다 줄 것 같습니다.

  4. 오 사진 이쁨당:)
    음악 들으며 산책할 때,
    혼자 조용히 책 볼 때,
    주말에 가족 나들이할 때,
    창밖을 보는 고양이 뒷모습 바라볼 때,
    울 집 고양이 안겨서 골골거릴 때,
    딸 볼에 무한 뽀뽀 날리면 자기가 빵빵탕 아니라며 웃을 때,
    내린 커피에 달달한거 먹을 때,
    사온 꽃이 활짝 폈을 때,
    그러다가… 인생이 행복하라고 있는게 아니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문득 들긴 합니다…(갑자기 장르 변경 ㅋㅋㅋ)

글쓰기
작가님의 좋은 글을 기대합니다.
1. 아직 완성되지 않은 글의 초고는 "원고 보관함"에 저장하세요. 2. 원고가 다 완성되면 "발행하기"로 발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