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은 큰 기쁨이 아닌, 작은 행복을 의미합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우리는 큰 성과나 기쁨을 추구하기 때문에, 작은 행복이 정작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소확행은 우리의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것부터, 스트레스를 낮추는 효과, 그리고 더 큰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소확행을 추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지하고, 작은 행복을 추구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소확행이란?

“소확행”이란 개념은 우리가 큰 행복을 추구하는 동안 작은 행복을 놓치지 않고 이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가 매일 살아가는 동안의 작은 기쁨, 행복, 성취감 등을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커피를 마시거나 좋은 책을 읽는 것도 소확행의 일환입니다.

또한, 소확행은 개인적인 행복을 추구하는 것만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매일 주변의 사람들과의 소통, 관심, 사랑 등을 통해 소확행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소확행의 중요성

소확행은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대단한 목표를 세우고 앞으로 가야 한다는 것을 믿지만, 소확행은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가 됩니다. 우리는 소확행을 통해 각자의 삶에서 행복한 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확행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소확행은 우리에게 삶에 대한 인상을 바꿔주며, 우리를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켜 줍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우리는 우리의 생활에서 소확행을 느끼려는 노력을 꼭 해야 합니다.

소확행을 찾는 방법

하지만 소확행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생활의 스스로 것에 바쁜 일상에서, 큰 행복을 추구하는 것에 집중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런 생활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소확행을 찾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0분씩 우리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의 생활이 더욱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소확행은 매일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큰 행복을 추구하는 것 보다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소확행은 우리가 가진 보유품을 감상하고, 가족과 친구들과의 시간을 가치있게 보며, 매일 작은 성취를 축하하는 것에서 나타납니다.
또한, 소확행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 종일 바쁜 스케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 또는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좋아하는 책을 읽는 것 등이 있습니다.
소확행을 추구하면서, 우리는 우울하고 피로한 기분에서 벗어날 수 있고, 긍정적인 생각과 행복한 기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생활이 깔끔하고 기분 좋은 것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소확행이 미칠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

하지만 소확행에도 아래와 같은 제한과 약간의 부정적이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1. 목표 설정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확행이란 개념이 너무 넓기 때문에, 목표를 정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확행이란 개념을 따르면서도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기준이 모호할 수 있습니다 (소확행은 개인의 개념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기준이 모호할 수 있습니다.)
  4. 과도한 제한 (소확행은 제한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것이라 과도한 제한으로 인해 다양한 경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외로움 (소확행에서는 과도한 소비를 피하여 외로운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6. 사회적 활동 제한 (소확행에서는 과도한 소비를 피하여 사회적 활동을 제한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확행에 대한 나쁜점들이 있다고 해서 전체적으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소확행을 통해 개인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으며, 아주 중요한 일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

소확행은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긍정적인 경험들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확행에 쏟아부을 수 있으며, 실제 목표와 연관없는 것들을 기대하게 되는 경우 실망할 수 있습니다. 소확행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것은 개인의 가치관과 경험에 따라 다르게 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고, 소확행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목표와 관련이 있는 것들을 선택하고, 그에 따른 실제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글쓰는 범이

UX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느끼는 생각과 경험들을 글로 적습니다. 때로는 주제를 벗어나는 글을 쓰기도 합니다.

작가를 응원해주세요

좋아요 좋아요
3
좋아요
오~ 오~
2
오~
토닥토닥 토닥토닥
1
토닥토닥

댓글 남기기

  1. ChatGPT가 MS사에서도 적극활용해서 teams outlook office에 탑재할 준비중이라고 하던데 탑재된다면 큰 변화가 생기겠네요. 한편으론 빠르게 발전하는 AI가 많은 사람들의 일터를 뺏어가는건 아닌지 무섭기도 합니다.

    1. 네, Kurt-K가 어딘가에서 “심심이”를 언급했던걸로 기억하는데 ㅋㅋ, 메신저에 있었던 심심이 때랑은 차원이 다르죠 이제. 거의 20년이 지났으니. 많은 분야의 기반이 바뀔것도 같습니다. 교육도, 금융도, 기술도….

    1. 네 맞습니다. prompt engineer라는 포지션이 생겨났고, 또 이런 prompt를 작성하는 작가?나 마케터도 생겨날거 같습니다. 똑같이 주제가 “산을 배경으로 한 고양이 그리기”라고 해도 이런 제시어가 다름에 따라서 나오는 이미지의 퀄리티가 달라지니까 아주 중요한거 같습니다. 결국에는 이런 제시어마저도 AI가 AI에게 명령을 내려서 생성될거라 생각됩니다. 모든게 다 AI에 의해 자동화되는 시대. 돈까지도 이렇게 버는 날이 오게 되면 진짜 인간은 어딘가 좁은 공간?에 종일 누워만 있어도 되는… 메타버스안에서. ㅋㅋ

글쓰기
작가님의 좋은 글을 기대합니다.
1. 아직 완성되지 않은 글의 초고는 "원고 보관함"에 저장하세요. 2. 원고가 다 완성되면 "발행하기"로 발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