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거나, 일하거나, 운전하거나, 운동하거나 할때에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것이 있다. 대부분의 멀티태스킹은 집중력을 흐트러지게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집중력을 제고시키거나 무언가를 하게끔 동력을 준다. 

바로 좋은 음악이다.

기분에 따라, 흥취에 따라, 좋아진 세상과 기술력으로 우리는 그때그때 듣고 싶은 음악을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들으며, 또한 각 음악 서비스 앱에서 추천해 주는 내가 좋아할만한 음악들을 피동적으로 (좋은 뜻) 듣는다.

아마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들을 Like하여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어 반복듣기를 할것이다. 새날때까지 듣다가 진짜 새나서 삭제하는 경우도  없지 않아 있지만, 대부분은 카테고리별로 리스트에 저장하여  오래 간직하고 있다.

나에게도 그러한 리스트들이 있다. 오늘은 그중의 하나인 1시간 31분 (약 90분)짜리 리스트를 공유해 보려 한다. 여러가지 장르와 언어들로 조합된 음악으로서, 듣고 있는 90분 동안 나를 일에만 집중할수 있게 한다. 음악이 끝나면 내가 90분동안 집중해서 무언가를 했다는 뿌듯함도 있다. 물론 나 혼자만이 집중할수도 있는, 다른 사람에겐 도움이 되지 않는 그런 리스트일수도 있겠다.

혹시 Spotify 사용이 가능하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고 미리듣기를 해보시길. (광고 없음 ㅋㅋ)

https://open.spotify.com/embed/playlist/2h7QgyjyCO8B0pCZImSiJP


* 이 글을 읽으면서 현재 듣고 있는 좋은 음악이 있거나 따로 생각나는 음악이 있으면 공유 부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글쓰는 범이

UX/UI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느끼는 생각과 경험들을 글로 적습니다. 때로는 주제를 벗어나는 글을 쓰기도 합니다.

작가를 응원해주세요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5
응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글쓰기
작가님의 좋은 글을 기대합니다.
1. 아직 완성되지 않은 글의 초고는 "원고 보관함"에 저장하세요. 2. 원고가 다 완성되면 "발행하기"로 발행하세요.